본문 바로가기

전체 글7

Saipan Day-1 여행기간 3박4일 2019.05.10~ 2019.05.13 ​ ​ 시부모님과 함께간 가족 여행 리뷰 ●항공편: 제주에어 장점- 시간대가 좋다 단점- 가격이 조금 비싼편 ●리조트: 켄싱턴사이판호텔 장점- 올인클루시브 3식 + 모든 부대이용요금 무료 단점- 없다 ​ 남편이랑 둘이하는 여행이 아니여서 대충도 아니고 엄청 세세하게 준비했다. 다행히 계획대로 잘 진행됐고, 사실 일정이라고 할만큼 거대하지도 않았다 ​ 초안이고 물론 이대로 다 진행되진 않았다. 제주항공 사이판 운항에는 담요가 없다. 추위를 많이 타시는 어머님이 조금 고생하셨지만 옆에 타신 아주머니께서 말동무가 되어서 시간 가는지 모르고 비행하셨다 ^^ ​ 창 밖으로 조금씩 사이판이 보이기 시작했을때 물색보고 내리기도 전에 반해버렸다. 하지만 보이다.. 2020. 12. 23.
일본 태풍 제비와 연이은 삿포로 지진 실시간 상황 얼마전 태풍 솔릭으로 제주도와 남부 지역쪽에 강한 바람과 폭우가 내려 전국민이 태풍대비를 했었다. 불행중 다행히 솔릭은 한반도를 통과할때만 세력이 약해졌고 큰 피해는 발생하지 않았다. 그리고 다시 이슈가 된 차기 태풍 제비 우리나라에서 지어진 이름으로 예상 경로는 우리나라로 올수도 있다고 많은 사람들이 수근거렸으나 정확히 일본을 관통. 21호 태풍 제비의 직격타를 맞은 오사카 상황 9월4일 태풍제비가 오사카에 상륙하면서 11명이 숨지고, 공항 등 민가와 시설이 파손되는 등 엄청난 피해가 발생했다. 많은 비와 역대급 강풍을 동반한 제비는 지난 우리나라를 휩쓸고간 매미와도 비슷하다고 한다. 일본 1993년 이후 25년만에 상륙한 초강력 태풍으로 기록됐다. 이런와중에, 9월6일 오전3시 일본 훗카이도 삿포로 .. 2018. 9. 6.
[하와이] 마우이, 할레아칼라 국립공원 하와이 9박11일 여행중 가장 아름답고 멋있던 곳은 바로 할레아칼라다. 여길 안갔으면 내 평생 후회했을것. 할레아칼라 국립공원은 일출과 일몰이 유명한데 둘중에서도 일출이 유명하다. 내 개인 취향은 일출보단 일몰이고 낮보단 밤 :-) 우리는 일몰을 보러 갔다. 1. 할레아칼라 렌트필수 (마우이여행 자체가 렌트필수) 우리는 머스탱과 지프 둘을 놓고 긴긴 고민을 했고 어느 블로그에서 할레아칼라를 올라가기엔 길이 험해서 지프가 좋을거란 후기를 보고선 마우이 - 지프랭글러 오아후 - 머스탱 섬마다 다른 차를 렌트하기로 결정했다. 렌트 받은 지프는 그야말로 충격..ㅋㅋ 아날로그 감성인가 '-' 자동으로 되는게 하나도 없다 창문도 스스로 돌려 내리고 올리고 블루투스도 안잡히고 트렁크 또한 너무 좁아서 긴 여행을 하는.. 2018. 9. 5.
아시안게임 남자축구 금메달! 한일전 중국반응 2018년 아시안게임 남자 축구 결승전에서 우리나라가 우승을 차지했다.보는 내내 심장이 쿵쾅쿵쾅!! 우승을 기념하여 이웃국 중국의 반응을 살펴봤다! (제가 직접 번역했어요, 불펌은 하지 말아주세요!) 【我们是冠军!韩国队卫冕亚运会男足金牌,全员免兵役】【우린 챔피언!한국 아시안게임 남자 축구 금메달 , 전원 병역 면제】 -伟大的时刻 -위대한순간 -这块金牌对孙兴民,赵贤佑黄义助尤其重要 -이번 금메달은 손흥민이랑 조현우, 황의조한테 특히 중요했어. -哈哈,恭喜恭喜。 -ㅋㅋ,축하축하 -差点李晟佑漏了小康康不要着急,以后还有机会 -이승우를빼먹으면 안되지, 강인이는 조급해말자 나중에 기회가있으니까. -祝贺韩国队!:-) -한국팀 축하 -一块心病终于好了 -근심덩이리 하나가 드디어 없어졌네 -恭喜 -축하 -努力终得回报 -열심히노.. 2018. 9. 3.
마카롱만들기 도구 마카롱 만들기 도구부터 알아보자! 핸드믹서 스텐볼(믹싱볼) 전자저울 실리콘주걱(알뜰주걱) 짤주머니 원형 팁1cm(깍지) 베이킹시트(테프론시트) 마카롱도안 오븐온도계 채반 아몬드분말 슈가파우더 백설탕 계란흰자 베이커리를 처음 시작하고 집에 도구들을 체크했지만 없는게 많아 거의 다 구매했다. 집에 있는 채반,백설탕,실리콘주걱을 제외하고 총 16,1000원 지출. 주문 하루만에 다음날 집문앞으로 도착! 1. 핸드믹서 사실 손으로 휙휙 해도 되지만 우리 손목은 소중하니깐! 인터넷 후기 꼼꼼히 살피고 가성비 좋은 럭셀 제품으로 구입. 장점 : 휘핑 반죽 두가지 가능 스탠드형이라 편함 가격이 합리적 가격 : 75,500원 2. 스텐볼 믹싱볼이라고도 한다, 코크와 필링을 만들때 반죽을 큰 원형 볼에 담아 치대는용도로.. 2018. 9. 2.
홈베이커리 - 마카롱 좋아하고 열정을 가지고 즐길수 있는 취미가 있다는게 살아보니 그리 쉽게 가져지는게 아니란걸 알았다. 나에게 처음으로 생긴 이 호기심을 티스토리에 차곡차곡 기록을 남길 예정! 너무 기대된다!!!😀 첫 시작을 위해 내가 가장 먼저 한 일은 관련 서적을 주문하는일 "파리지앵 마카롱" 주문은 : 알라딘 저자 : 구성희 가격 : 15,000원 알라딘은 오전에 주문하면 오후에 당일배송이 온다! 쿠팡맨 버금가구욤 짱짱 빨라욥 보통은 박스에 포장되어 오는데 이번엔 뽁뽁이에 비닐포장해서 왔넹! 오픈~~ 표지도 알록달록 먹고싶게 생겼다궁😋 책 내용은 마카롱의 역사부터 구조 기본도구 등등 기초인 나에게 딱! 처음에 인터넷으로 마카롱을 보고 접했을땐 재료도 간단하고 필요한 도구도 많지않아서 아주 아주 만만하게 봤었다. 그치만.. 2018. 8. 31.